D-261 / 7월 24일 월요일

“삶은 즐기기 위해서 있는 것이고 가장 중요한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다 페리스

 

Amen !

Digital Nomad, Freedom, New Rich 라는 개념을 알게 해주고 교육해줬던 미국의 많은 Guru들, Tim Ferris, Noah Kagan, Pat Flynn 그리고 Ryan Kulp와 같은 친구들의 공통점은 “돈을 목적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돈은 거의 Passive Income 또는 시스템 자동화로 그리고 해외에서 많은 시간을 체류하며 일은 최소화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미국 시장에서 돈을 벌고 베트남,발리, 유럽등에서 몇달간을 살며 그들이 원하는 것들을 하며 그들이 시간을 컨트롤합니다.

그리고 은퇴라는 단어를 쓰지 않고 미니 베이케이션, 미니 은퇴를 자주하며 삶에서 재미를 찾기위한 부단한 노력을 합니다.

물론 이런 사람들이 세상을 바꾸기에는 그리고 세계 Top 부자랭킹에 올라가는 것은 불가능할 지 모르겠지만 삶의 만족도와 경험을 고려시 가장 이상적인 삶을 살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2023년 목표 하나를 3월에 세우게 되고, 한달에 한 번 여행하기로 현재까지 일본, 미국, 유럽등을 다녀왔고 남은 한 해에 한 달에 한 번은 나가는 것으로 비행기등 예약이 꽉 차있습니다.

혼자 다니는 여행이 이제는 익숙해지고 있으며 나갈때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얻게 됩니다.

낯선 곳에서 낯선 사람들과 이야기 하며, 뇌에 새로운 자극을 받고 새로운 눈을 장착하게 됩니다.

 

“삶은 즐기기 위해서 있는 것이고 가장 중요한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다”

 

여기서 페리스는 삶과 자부심을 얻기 위한 가지를 “사랑하고 사랑 받으며, 끝까지 배움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 라고 얘기합니다.

떠나보면 결국 내가 속한 사슬들이 생각보다 쉽게 풀릴 수 있음을 자각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으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환상을 갖게 하며 도전 정신을 강하게 뇌에 심어줍니다.

계속 자유롭게 그리고 뇌는 Fresh 하게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