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50 / 4월 12일 수요일 

“삶에 있어서 가장 큰 영광은 절대로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넘어졌을 때마다 일어서는 것이다. – Nelson Mandela”


저는 4계절 중 Spring을 제일 좋아합니다.

우리 모두 삶에서 좌우될 수 있는 Up & Down의 시기가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실패와 좌절을 경험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입니다만, 우리가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는 것이 삶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삶을 살아가는 데에, Spring이라는 단어가 좋은 상징이 됩니다.

Spring은 중세 영어의 ‘Springen’이라는 동사에서 시작되어, ‘뛰다’ 또는 ‘흐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고, 차후 ‘새싹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이라는 의미로 확장되었습니다. 우리가 실패와 좌절을 경험하는 동안 그 시기가 우리의 Spring이 될 수 있습니다.
Down이었을 때 회복 탄력성이 얼마나 좋으냐에 따라 그 시기는 더 어두워질 수 있지만 동시에 우리는 그 어둠 속에서 더욱더 빛나는 희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 내가 믿는 가치에 대한 강한 신념은 실패와 좌절에 직면할 때 우리를 일으켜 세울 수 있는 용수철이 됩니다.

그리고 자시 자신을 사랑하세요!

한달에 한 번 정도 인지행동 심리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 선생님께서 첫번째 세션에서 해주셨던 이 말을 듣고, 하늘은 뿌옇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너는 네 자신을 믿지못하고 너 스스로를 사물로 생각하기 때문에 너 스스로를 테스트하는거야, 너를 믿고 너를 사랑해. 그렇게 애쓰지 않아도 돼!”


제가 겪었던 Down, Burnout과 비슷한 근처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분들에게 이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지금 이 상황에서 용수철(Spring)과 같이 더 깊게 내려갈수록 그 만큼 더 크게 뛰어 오르기 위한 준비 과정이니까 즐기세요!”

실패와 좌절을 겪으면 더욱 강해지기에, 오히려 좋은 기회라고 생각할 수 있는 여유와 이겨낼 수 있는 자신을 믿으세요.
왜냐면 Spring과 같이 항상 새롭게 출발 할 수 있고, 요즘같은 Spring이 특히나 가장 Spring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자살”의 반대말은 “생존”이 아니라 더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살자”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던 이외수 작가처럼 어둠 속에서 더 적극적인 뛰어오름을 준비하세요 !

“I’d rather die on my feet than live on my knees
I’d rather die on my feet so you can watch me
Watch me rise with the things we carry: the loss, the scars, the weight of hevay hearts, the things we carry
So I say to the slaves of depression: carry on and sing the sweet redeeming song about living this life free and long
Watch me rise for miles and miles”
– Have Heart의 Watch Me Rise 중에서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