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31 / 9월 15일 금요일

“지식을 추구하는 모든 시도는 우리의 직관에 위배되는 새로운 증거를 찾아내 관습적인 지혜와 기존의 과학적 믿음들을 무너뜨리는 과정이다 – 나심 탈레브”

 

블랙스완을 보면서 나오는 표현 한 번 갖고와봅니다.

Fuck Your Money

노예 계약에서 벗어나서 빅토리아시대 신사처럼 살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돈을 의미합니다. 이 말은 심리적 완충장치로 월급에 목을 메지 않더라도 정신적 여우로움을 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마케팅 텀 중 제가 많이 쓰는 표현 중 Fuck You Attitude가 있습니다.

특히 이메일 마케팅과 같은 Drip Campaign 에서 Drip의 Term을 해외에서는 극단적으로 짧게 갖고 갑니다.

Subscribe 이후 최소 2주일간은 매일 매일 보내며, 그 이후 빈도수를 낮추지만 한 달안에 Engagement + Sales 까지 보통 가는 것을 CTA로 합니다.

여기서 Unsubscribe이 나오고 메일을 안보는 사람들이 당연히 생기지만 100명이 Subscribe 했을때 2명의 Super Fan 이 생겼다고 하면, 이 두 명의 Super Fan은 발송자의 어떤 상품도 살 수 있는 사람들이 됩니다.

Fuck You Attitude 는 “살사람 사고 갈사람 가라” 의 느낌입니다.

극단적인 예시이지만 게임업계에서 돈을 벌어다주는 극소수가 존재하는 것과 같이 찐 팬들이 LTV를 무한대로 높여줍니다.

 

Fuck 이라는 단어 자체가 의미하는 뜻을 떠나, Fuck Your Money와 Fuck You Attitude 는 지속성, 안정성을 추구한다는 데서는 공통점을 발견합니다.

못하는 것을 잘할려고 노력하는 시간보다, 잘하는 것을 더 무한대로 늘리는 마인드셋 !

Get fucking shit done Yo’ !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