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03 / 1월 17일 수요일

“고객을 알아야 성공한다 – 피터 드러커”

Customer-Centric Growth

몇 번 가본 적 있는 한국 대표적인 SaaS 회사의 모토는 “Customer-Driven”이었습니다.
그들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블로그등에서 고객 친화적인 어프로치 및 Use Cases를 공유하는 것을 봤을때 “진짜”라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었고, 한국 대표적인 SaaS로 자리잡고 있으며 그들의 해외로의 진출등의 소식을 보고 계속 응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은 어떨까요?
자동차 판매의 세계에서 Ali Reda의 이름은 전설적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를 판매한 세일즈맨으로 기록된 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Ali Reda는 단순히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깊이 이해하고 충족시키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는 고객과의 관계를 단기적인 거래로 보지 않고, 장기적인 관계 구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예 맞습니다! 또다시 CRM입니다 !

고객 중심의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생활 방식과 필요에 맞는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li Reda는 이를 통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경험 (Activation) 을 제공했고, 이는 고객이 그와 재구매 (Retention) 를 하고, 그의 서비스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Referral)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고객의 의견은 그에게 가장 중요한 자산이었고, 이를 통해 그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Optimization) 하고 고객의 기대를 초과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이러한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은 단순한 거래를 넘어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세일즈나 마케팅의 행동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까지 있어야 합니다.

고객에게 서비스, 상품을 파는 대상이 아니라 가장 적합한 것을 추천해줘야 하는 대상이어야 합니다.

즉,고객을 알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줬을때 세일즈와 Growth는 터집니다 !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