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나 자신을 용서하자, 버리기엔 우리 인생은 길어.
미로 속에선 날 믿어 겨울이 지나면 다시 봄은 오는 거야 – BTS의 Answer : Love Myself”
어제 친한 친구와 이야기를 하면서 고민 이야기를 내게 들려주었고, 그에게 “Be Yourself” 라고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어울리지 않는 옷들을 입었을때 불편을 느낍니다.
혹시 “아름답다”의 아름의 뜻을 아시나요?
“아름”에 대한 어원은 “앎”과 같이 몇가지 후보가 있지만 결국엔 “자기”를 뜻하고, 결국엔 “아름답다”라는 말은 “자기답다”라는 뜻이됩니다.
제 친구와 마찬가지 또는 이상으로 저는 정신적으로 항상 쫓기는 느낌을 같고 있습니다. (ADHD의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결과가 나쁘지 않을때에도 “더 잘해야돼”, “실패하면 안돼”, “더 잘할 수 있어”와 같이 채찍질을 하곤합니다.
작년 한 해의 테마는 “자신 돌아보기”였습니다.
인지행동심리학 카운셀링도 받아보고, 심리학, 뇌과학, 인지행동 관련 책들 그리고 “여유로운 마음 갖기”와 관련된 책을 많이 보게 되었고, 결론적으로 내린 결론은 “내 자신을 더 사랑하자” 였습니다.
내 자신을 사랑하는 말은 “자애” 라기 보다는 남을 의식하지 않고 “과식”, “탐욕”, “중독”등과 같이 내게 해로운 것들을 멀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이 오늘 하루가 “자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기다운 하루, 즉 아름다운 하루로 기억되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