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33 / 7월 16일 화요일

“Luck is what happens when preparation meets opportunity. – Seneca”

ROMA-N-TIC
얼마전 유튜브 앨고리즘 타다고 우여히 본 영상에서 단어 Romantic에 대한 기원을 알게 되었는데, 수십년간 Roma와 Romantic의 관계에 대해 의심하지 않은 제 자신이 바보처럼 느껴졌습니다.

“Romantic”이라는 단어는 “Roma + n + tic”의 합성어로, 그 기원은 오래된 로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옛 로마 지역에서 “사랑과 연애에 대한 소설”이 널리 퍼지기 시작했을 때, 이러한 소설은 당시 고급 언어였던 라틴어와 구별짓기 위해 “Roman”이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로마의 방언으로 쓰인 소설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행동하다라는 뜻으로 의미가 확대되어 “Romantic”이라는 단어가 생겨났고,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낭만적인”이라는 뜻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세렌디피티(Serendipity)”라는 단어의 기원도 흥미롭습니다. 이 단어는 지금의 스리랑카 지역인 세렌디브의 세 왕자에 관한 동화에서 유래합니다. 이 동화에서 세 왕자는 여행을 하며 재난처럼 보이는 불행을 자주 겪지만, 그 불행이 오히려 큰 성공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처럼 우연한 사건이 뜻밖의 행운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세렌디피티라고 합니다. 마케터는 이러한 우연을 필연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짧은 두 가지의 예시와 같이 당연스러운 것들에 대한 호기심, 의심을 말아 지식이 된다면 더 많은 것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단순한 데이터 이상의 것을 알아내야 합니다.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그리고 그들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는 것이 성공적인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짧은 두 가지의 예시와 같이, 호기심과 의심을 통해 지식을 쌓으면 더 많은 것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마케터로서 고객의 니즈와 행동을 이해하고 예측하는 능력은 필수적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것을 배우고, 고객과의 진정한 연결을 만드세요 !

알면 알수록 더 많은 성공이 보일 것입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LinkedIn